FACTS ABOUT 부천 역사 REVEALED

Facts About 부천 역사 Revealed

Facts About 부천 역사 Revealed

Blog Article

인물 지명 개념 유물 단체 작품 문헌 사건 물품 제도 놀이 유적 의식/행사 동/식물 닫기

위라왕자는 일본에서 위 발음이 없기 때문에 지금도 오카야마에서는 으라라고 불리어진다고도 한다.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연장 취소 팝업 닫기

당시 공사는 한강에서 시작하여 원통이 고개까지 수로를 굴착하던 중 중단되었다. 당시의 기술력으로는 이 고개를 굴착하기가 힘들었던 것으로 보인다.

시인은 향수와 더불어 살아생전에 호수, 유리창 등 수많은 대표작을 남긴 현대시의 대부이자 천재 시인입니다. 이렇듯 문학의 역사인 정지용 시인이 부천시에서 업적을 세운 사실을 아시나요? 

시경이나 서경에서 '말'은 '마가가 지배하는 지역'의 제후의 이름인 '마가'를 뜻하며 성스러운 지역이라고 한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대한 문의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모타로'축제가 열리게 된 것은 '옛날 시냇가에서 아낙들이 빨래를 하는데 커다란 복숭아가 떠 내려와서 이상하게 여긴 동네 아낙네들이 복숭아를 건져 올려 쪼개보니 어린동자(모모타로상)가 나왔고, 자라면서 영특하고 신묘하기가 이를 데 없었으며, 당시 일본 전역에서 성행하던 나쁜 도깨비들을 복숭아속에 집어넣어 멀리 던져버렸다'는 내용의 동요가 전해진데서 유래하고 있다고 한다.

그야말로 경인선 하나로 인생역전한 케이스. 다만, 그로 인해 중동신도시·상동지구의 전체 개발면적 중 상업지구 면적의 비중이 높아지고 상대적으로 주거지구, 공원녹지 등의 부천휴게텔 면적의 비중이 낮아져, 좁은 주거지구 면적에 많은 인구를 수용함으로써 높은 인구밀도를 야기하고 더불어 낮은 공원녹지 면적으로 쾌적성이 떨어지는 도시환경이 조성됐다는 양면성이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시사에 담긴 부천시 역사자료는 사료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향후 시정콘텐츠 및 부천사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정리했다.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서울특별시 구로구) ← 역곡역 - 소사역 - 부천역 - 중동역 - 송내역 → (인천광역시 부평구)

이때부터 부천이라는 이름이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부평과 인천을 합하여 만든 지명이다.

북도면(강화군에서 편입, 현 옹진군 북도면), 영흥면(남양군에서 편입, 현 옹진군 영흥면 및 자월면 일부), 대부면(남양군에서 편입, 현 안산시 대부동 및 풍도동)

Report this page